티스토리 간단 스킨 공개

사는이야기 2019. 1. 11. 15:43
반응형

3주 쯤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에 매달렸다. 시작은 티스토리에서 새로 내 놓은 커버 기능 때문이었다. 포스터 스킨을 베껴서 첫 스킨을 만들었다. 카테고리와 태그를 넣었다가 뺐다가 2단과 1단을 오가다 결국은 1단으로 돌아왔다. 커버도 리스트와 갤러리 둘만 남기고 다 덜어냈다. 카테고리는 공지사항, 새글과 함께 숨어 있다가 왼쪽에서 미끄러져 나오는 메뉴로 만든다. 스킨 만들기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당분간 업데이트는 없을 듯하다.

1. 수학이야기_간단

mathstory_simple.zip

mathstory.zip


특징

1. 텍( )이나 라텍( )으로 수식 입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x=\frac{-b\pm\sqrt{b^2 -4ac}}{2a}$$

2. 피씨 화면을 기준으로 하지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제대로 보이는 반응형 스킨이다.

3. 커버 갤러리는 4개가 아닌 3개가 한줄에 나오면서 바싹 붙여서 보이게 하였다. 이미지만 올리는 블로그에 어울린다.

4. 군더더기가 없어 글에 잘 집중할 수 있다. 

5. 쓰는 사람이 거의 없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2. 수학이야기_간단_색깔

흑백으로만 보이게 했더니 너무 밋밋해서 색을 넣어서 만들었다. 아래는 색을 넣고 커버 리스트도 하나 더 넣어 보았다.

mathstory_simple_color.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