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야기 스킨 공개

사는이야기 2018. 12. 24. 13:59
반응형

수학과 관련된 글을 많이 쓰는 터라 수식을 많이 넣는다. 수식 입력을 위해 다운 받은 스킨(살결)을 언제나 고쳐서 쓴다. 

티스토리에서 새로 나오는 스킨은 모두 커버 기능이 있다. 커버 기능은 티에디션보다 쓰기도 쉽고 보기도 좋다. 포스터 스킨을 써 보았는데 카테고리를 옆에 넣어 2단으로 만들고 싶어졌다. 수업 시간에 활용하려면 아무래도 카테고리가 옆에 바로 달려 있는 것이 편하기 때문이다. 커버 기능도 넣고 싶고 사이드바도 달고 싶고 하고 싶은 것이 많다.

예전에 공개했던 스킨(http://suhak.tistory.com/436)을 고쳐서 커버를 넣었다. 포스터 스킨에 있는 커버 기능 가운데 슬라이더는 빼고 나머지를 넣었다. 온갖 스킨을 버무려 놓은 것이라 딱히 자랑할 것은 없다. 웹 표준은 그런대로 지키려고 힘썼다. 엣지에서 소스 보기를 통해 오류가 거의 없음을 확인했다.

$\LaTeX$를 아는 이라면 수식을 쉽게 넣어 강의에 써먹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다. 나름 반응형이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는 1단으로 변신한다. 카테고리는 none, block로 펼침을 선택할 수 있으니 카테고리 항목이 많지 않으면 펼쳐 놓는 것도 좋다.

$$x=\frac{-b\pm\sqrt{b^2 -4ac}}{2a}$$

$$\int_{a}^{b}f(x)dx=\lim_{n\rightarrow\infty}\sum_{k=1}^{n}f(x_k )\Delta x_k$$

글꼴은 책을 읽는 느낌이 나도록 명조체를 주로 사용했고 관심사를 쉽게 보일 수 있도록 태그 구름을 아래에 두었다.

math_lecture.zip


다들 알고 있겠지만 스킨 적용하는 법

1. 압축파일을 내려받는다.

2. 압축을 푼다.

3. 관리 화면에서 스킨 등록을 누른다.

4. 파일을 모두 올린다.

5. 적용을 누른다.


커버는 포스터 스킨과 같다.

푸터에는 최신글과 태그를 넣었다.

 

다음으로 만든 스킨은 여기에 https://suhak.tistory.com/730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