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수학이야기 스킨 공개

사는이야기 2020. 12. 11. 18:20
반응형

앞으로 새로 다듬은 스킨은 https://noneo.tistory.com/547에 공개하려고 한다.

 

수학이야기 스킨 두 가지

공개하는 스킨 둘은 하나에서 나온 것이라 대부분 비슷하다. 블로그 스킨을 직접 다듬기 시작한 까닭은 수식을 입력하기 쉬운 스킨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기 공개한 스킨은 모두 Mathjax

noneo.tistory.com

최근에 개선한 스킨

2022.11.8.

1.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자동광고가 좋아서 광고를 없앴다.

2. 글꼴을 바꿨다.

3. 사이드바를 조금 더 가다듬었다.

4. 댓글 쓰기 문제가 있어서 고쳤다.

이전에 공개했던 수학 이야기 스킨을 바꿔서 2단으로 만들었다. 요즘은 1단 스킨이 대세지만 사이드바가 드러나 있는 2단 스킨도 나름 쓸모가 있다. 블로그에 수식을 자유롭게 쓰려고 스킨을 스스로 만들어 쓰기 시작했는데 요즘은 광고를 보기 좋게 배치하려고 스킨을 고쳤다. 자동 광고 기능을 써보니 광고가 글을 읽는 걸 방해할 때가 있어서 맘에 들지 않는다.

수학 이야기 2단 스킨 특징

1. 이전 스킨과 마찬가지로 $\LaTeX$ 구문을 안다면 수식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다.

$$\sum_{n=1}^{\infty}a_n=\lim_{n \to \infty}\sum_{k=1}^{n} a_k$$

 

 

3. 사이드바에 많은 모듈을 넣었으니 필요 없는 모듈은 관리 화면에서 덜어내면 된다.

4. 사이드바 카테고리는 아직 부족해 보여서 나중에 고쳐 볼까 생각하고 있으나 기약은 없다.

 

간단_수학 스킨 추가 공개

헤더를 옆으로 옮기고 카테고리와 검색 창만 고정했다. 나름대로 반응형이다. 모바일 화면에서 헤더는 상단으로 보내고 카테고리는 하단 푸터에 넣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