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학 이야기 스킨 공개

사는이야기 2020. 10. 15. 12:53
반응형

블로그를 날마다 들여다 보다가 조금씩 살결(skin)을 다듬는다. 예전에 공개했던 것과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다. 커버를 사용하면 대충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나온다.

 

 

스킨 내려받기

2단으로 만들어 본 것도 있다.  suhak.tistory.com/1240

특징

1. 텍($\TeX$)이나 라텍($\LaTeX$)으로 수식 입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참고 웹에서 수식 입력

$$x=\frac{-b\pm\sqrt{b^2 -4ac}}{2a}$$

2. 피씨 화면이 기준이지만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제대로 보이는 반응형 스킨이다.

3. 포스터 스킨에 있는 갤러리 커버를 4개가 아닌 3개가 한줄에 나오게 하였다. 이미지만 올리는 블로그에 어울린다.

4. 군더더기가 없어 글에 잘 집중할 수 있다. 

5. 쓰는 사람이 거의 없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살결(skin)을 만지작거린다. 크게 아는 것은 없지만 남이 만든 것을 해석할 줄은 안다. 티스토리에서 새로 내 놓은 스킨 '포스터'를 짜집기 해 보았다. 스킨을 손보는 일은 생각보다 아주 번거롭다. 번거로움을 상당히 줄여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스킨 편집할 때 좋은 프로그램 괄호_brackets

프로그램 이름을 괄호(brackets)로 붙인 것이 재밌다. brackets을 내려받아 실행하면 별다른 설명 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html tag와 CSS를 저절로 띄워 주어서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 오픈소스라서 다양한 플러그인을 달아서 확장할 수 있다. 예를 들면 beautify를 달면 뒤죽박죽인 태그를 클릭 한 번으로 예쁘게 정리할 수 있다.

잘 나가는 확장 프로그램

Emmet High-speed HTML and CSS workflow. 

 Beautify Format JavaScript, HTML, and CSS files. 

 File Icons File icons in Brackets’ file tree.

 Indent Guides Show indent guides in the code editor. 

 Git Git integration for Brackets. 

 Autoprefixer Parse CSS and add vendor prefixes automatically. 

 W3C Validation Simple W3C Validator.

 

반응형